홍주문화관광재단, ‘온라인 지역축제 나눔 활성화 사업’ 공모선정
홍주문화관광재단, ‘온라인 지역축제 나눔 활성화 사업’ 공모선정
  • 홍주포커스
  • 승인 2021.09.1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지역 유일 선정, 국비 1800만원 지원
ⓒ홍주문화관광재단
ⓒ홍주문화관광재단

홍주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석환)이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지역축제 나눔 활성화 사업’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1800만 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온라인 지역축제 나눔 활성화 사업은 지역 온라인 축제와 연계하여 지역민 및 참여객들의 기부와 봉사 등 문화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사업이다.

올해 전국 5개 기관이 선정되었으며 충남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홍주문화관광재단이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홍주문화관광재단은 축제 참여가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축제 서비스 및 나눔을 베푸는 ‘홍성한우바비큐페스티벌과 연계한 BF –Tourism, BBQ FESTA!’사업계획을 제출하여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얻었다.

김석환 이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힘든 코로나 일상에서 나눔실천과 나눔문화를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홍주문화관광재단이 다양한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경쟁력 있는 재단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성군이 문화예술 진흥과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2021년 상반기 설립한 홍주문화관광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정책 개발 △문화예술단체 지원 △지역축제 추진 △문화관광 전문인력 양성 등 홍성군만의 차별화된 문화정책을 수립하고 홍성군의 풍부한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활용하여 관광산업을 육성하는데 힘을 쏟을 예정이다.

한편,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홍성한우바비큐페스티벌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군민의 안전을 고려해 홍성한우 소비 촉진 및 브랜드 마케팅 중심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