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경찰 목표·전략 수립 속도 낸다
자치경찰 목표·전략 수립 속도 낸다
  • 홍주포커스
  • 승인 2021.09.1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자치경찰위원회, 정책토론회 개최…주제발표·토론 등 진행

충남자치경찰위원회는 16일 충남도서관 강당에서 ‘자치경찰 목표와 전략 수립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권희태 위원장, 도의회와 도경찰청 관계자, 자율방범대 대원,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날 토론회는 주제발표와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주제발표에서는 조민상 신라대 교수가 ‘자치경찰제 제도적 보완을 위한 경찰-행정 간 협력 과제’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치안행정 관리 시스템’을 설명했다.

‘취약계층 안전관리를 위한 자치경찰의 역할’ 분야에서는 정병수 세한대 교수가 ‘엄격한 관리와 세심한 보호를 통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주제로 발표했다.

‘교통 안전 관리를 위한 자치경찰의 역할’ 분야에서는 김영식 서원대 교수가 같은 주제로 발표를 가졌다.

각 발표에 이은 토론에는 최호택 배재대 교수, 고승희 충남연구원 박사, 전상욱 자치경찰행정과 과장 등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권 위원장은 “도민 누구나 소외 받지 않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토론회에서 논의한 사항을 충남자치경찰 비전에 담아 도민들이 제도 도입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자치경찰위원회는 제도 안착과 중장기 운영 토대가 될 자치경찰 비전을 수립 중으로, 이날 토론회는 비전과 목표, 전략 발굴 등을 위해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