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심 활성화, 홍주성 활용위해 구청사 철거 선행되어야 "
“원도심 활성화, 홍주성 활용위해 구청사 철거 선행되어야 "
  • 이은주 기자
  • 승인 2021.09.2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의회 정책협의회 통해 거시적인 안목으로 지역 발전 방향 제시 주문
ⓒ홍성군의회
ⓒ홍성군의회

원도심 활성화 계획은 구청사를 활용한 계획이 아닌 구청사를 철거한 후 서해선복선전철 등 수도권 접근성을 살린 지역발전에 대한 거시적인 안목으로 진행되어야 한다는 주문이다.

홍성군의회(의장 윤용관)는 28일 소회의실에서 정책협의회를 갖고 ‘원도심 활성화 방안 수립 연구 용역’을 비롯한 주요 군정시책을 듣고 추진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재석 부의장이 진행한 이날 정책협의회에서 의원들은 홍주성이 갖고 있는 잠재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홍성군청 구청사에 대한 활용계획이 아닌 철거 계획이 선행되고 이에 따른 복원사업 및 특성화사업이 진행되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또한, 원도심 활성화 용역이 주민들의 실질적인 소득을 위한 계획이 없음을 지적하고 충남혁신도시의 수부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는 방안과 서해선복선전철과 장항선복선화사업, 수도권전철, 제2서해안고속도로 등 교통인프라 확충에 따른 물류기지화 등 미래 먹거리에 대한 고민을 주문했다.

특히, 관광산업 소프트웨어 확충에 집중되어 있는 용역의 한계를 지적하고 기획감사담당관에서는 군 전체에 대한 거시적인 안목의 발전 방향을 제시해 줄 것을 요구했다.

아울러 인구유인책이 될 수 있는 수변 공간 활용방안과 미디어파사드 주차타워 설치 등 특색있는 사업추진을 강구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어진 ‘홍성군 가족센터 운영방안 연구용역’은 아동은 물론 청소년까지 이용을 확대해 줄 것과 지역에 편중되지 않도록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차량운행 등에 대한 대책을 수립할 것을 주문했다.

이밖에도 아동일시보호시설 전환과 2021년 홍주문화관광재단 하반기 주요업무 계획보고, 학교급식 지역식재료 사용확대 역량 강화 프로그램 성립전 예산편성 등에 대한 보고가 진행됐다.

한편, 홍성군의회는 10월 18일부터 25일까지 제281회 임시회를 열고 군정질문 및 주요사업장 방문 및 조례안 등 일반안건을 처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