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홍성 유튜브 공모전 대상 ‘당신의 기억, 홍성’
문화도시 홍성 유튜브 공모전 대상 ‘당신의 기억, 홍성’
  • 이은주 기자
  • 승인 2021.10.0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에서 총35편의 영상작품 접수...최종 17편 수상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아래 사업단)이 문화도시 홍성을 대표하는 영상 이미지를 찾기 위해 개최한 2021년‘문화도시 홍성 유튜브 공모전’에서 경기도 안산시에 거주하는 윤성현 씨의 작품 ‘당신의 기억, 홍성’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문화도시 홍성 유튜브 공모전’은 총상금 1400만원(대상 300만원, 금상 각각 200만원 등) 으로 전국에서 총 35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1차 비대면 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거쳐 17편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금상에는 송성재(서울 영등포구)씨의 ‘홍성으로’와 김솔(경기도 화성)씨의 ‘홍성 그리고 여름이었다’작품이 최종 선정되었다.

공모전 심사위원장은 대상 수상작에 대해 “김좌진 장군과 대화하듯이 홍성의 풍경을 묘사하는 스토리텔링이 돋보이고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면서 감성적 소구를 불러일으키는 기획력이 돋보이는 작품이다“라고 말했다.

유튜브 공모전 시상식은 도시농업문화공간 ‘들빛’(홍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오는 10월 12일(화) 14시에 개최될 예정이며, 수상작품들은 문화도시 홍성의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문화도시 홍성의 다양한 SNS 등을 통하여 문화도시 홍성을 알리는 데 중요한 영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은 온라인 콘텐츠 제작 지원을 통해 예술가들의 활동영역을 넓히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오랜 시간 외출과 모임을 자제하고 있는 국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지난해 부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공모전을 통해 홍성군의 아름다운 역사, 문화, 예술, 관광자원을 발굴하여  문화도시 홍성의 이미지를 전국에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