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기박물관으로 떠나는 기분좋은 여행
한국식기박물관으로 떠나는 기분좋은 여행
  • 이은주 기자
  • 승인 2021.10.2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 ‘뮤지엄 버스킹’ 문화나들이 운영

홍성군은 오는 30일 한국식기박물관(관장 김해경)에서 ‘뮤지엄 버스킹, 문화나들이’를 진행, 문화공연과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립부여박물관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30일 한국식기박물관 야외마당에서 코로나19 퇴치와 군민의 건강을 기원하는 축원비나리를 시작으로 모듬북난타,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사랑가),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18호 진도북춤, 국가무형문화재 제3호 남사당&버나놀이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공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백제금동대향로 속에는 누가 살고 있을까?’는 백제금동대향로에 대해서 알아보기, 제작과정과 향 피우기, 신비로운 팝업 향로 놀이북 만들기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 후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김해경 관장은 “이번 공연과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식기박물관이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의 장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이번 기회로 보다 쉽게 백제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박물관으로 다가가려 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한국식기박물관에서는 매년 전통부엌, 한약방, 조선시대의 문화실, 한국의 토기-고려청자실 등 4가지 테마의 상설 전시회를 열고 있다. 이번 행사의 사전 예약 및 자세한 사항은 한국식기박물관(☏041-642-383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