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사랑 희망장터, 저렴하고 신선한 지역농산물 ‘풍성
홍성사랑 희망장터, 저렴하고 신선한 지역농산물 ‘풍성
  • 홍주포커스
  • 승인 2021.11.1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 코로나와 함께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즐길거리, 볼거리 한가득
ⓒ홍성군
ⓒ홍성군

홍성군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개장한 직거래장터 ‘홍성사랑 희망장터’가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을 맞아 다양한 체험행사를 함께 운영하며 군민 발걸음을 불러 모으고 있다.

군은 그동안 △폐화분 업사이클링 체험 △충남무형문화재 댕댕이장과 함께 작은 채반만들기 △이환기 아티스트와 우드버닝 체험 △자원봉사센터 양말목 업사이클링 및 스텐실 손수건만들기 체험행사 △홍동 유기농쌀빵 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또한 매주 지역 명사들의 애장품 기증 행사 및 경매행사를 진행하여 지역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으며 매월 마지막 주에는 색소폰연주, 향토가수 공연, 부보상 마당극을 개최하며 볼거리를 더하고 있다.

홍성사랑 희망장터는 지난 5월 29일 개장 후 30여개 농가가 매주 토요일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이용고객이 5천명 이상, 누적 매출액 1억 7000만 원을 넘어섰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힘들었을 군민들께서 단계적 일상회복의 시작을 홍성사랑 희망장터로 나오셔서 저렴하고 신선한 지역 농산물을 구매하면서 다양한 체험도 즐기시면 좋겠다.”라며, “각계각층을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어우러진 홍성사랑 희망장터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