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의 궁사들’ 최고실력으로 전국대회 석권
‘홍성의 궁사들’ 최고실력으로 전국대회 석권
  • 이은주 기자
  • 승인 2021.11.1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선수권대회서 홍성군청 양궁팀 단체전 금, 홍성여고 한솔 선수 개인전 은
ⓒ홍성군
ⓒ홍성군
ⓒ홍성군
ⓒ홍성군

홍성군의 궁사들이 국내에서 최고의 실력을 뽐내며 전국대회를 석권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경북 예천의 진호국제양궁장에서 열린 제53회 전국남여종합선수권대회에서 홍성군청 양궁팀이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홍성여고 한솔 선수가 개인전에서 은메달을 각각 수확했다.

이번 대회는 도쿄올림픽을 통해 다시 한번 세계 최강의 면모를 과시한 대한민국 양궁의 2021년도를 종합 결산하는 성격의 대회로 여자부 리커브 종목에만 1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대회 단체전에서 김세연, 심민주, 박재희 선수로 구성된 홍성군청 양궁팀은 ▲16강전 부산도시공사 6:0 승 ▲8강전 청주시청 5:3 승 ▲4강전 경희대학교 5:1 승에 이어, 지난달 열린 국가대표 1차 선발전에서 1위를 기록한 이은경 선수를 주축으로 하는 순천시청을 6:2로 꺾으며 전국대회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 금메달을 획득한 홍성군청의 세 선수 모두가 홍성여자고등학교 출신이자, 고등학교 졸업 직후 홍성군청에 입단한 지 5년차 이내로 대회에 참가한 다른 모든 팀 중 평균연령이 가장 낮은 팀임에도, 전국대회가 주는 부담감을 실력으로 딛고 거둔 성과여서 더욱 그 의미가 크다는 평이다.

한편 이번 대회 여자 개인전에서는 홍성여고 1학년에 재학 중인 한솔 선수가 쟁쟁한 선배 궁사들을 제치고 결승까지 올랐으나, 순천시청의 이은경 선수에게 석패하며 은메달을 획득했다.

한솔 선수는 올해 30m 종목에서 360점 만점을 기록하고, 전국체전 금메달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은메달을 따내며 2021년을 자신의 해로 만들었다.

김석환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체육계가 여러모로 어려움이 많았던 한 해였는데, 올해의 마지막 전국대회에서 군청 선수들과 홍성여고의 후배 선수가 나란히 좋은 성적을 올리며 유종의 미를 거두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서 홍성 양궁의 저력을 보여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