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어린이집연합회·(사)내포문화숲길 업무협약체결
홍성군어린이집연합회·(사)내포문화숲길 업무협약체결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7.11.30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대상 어린이 맞춤형 숲 해설 및 체험 활동 실시

내포문화숲길 홍성센터와 홍성군 어린이집 연합회는 27일, 내포문화숲길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내포문화숲길은 내포지역(홍성, 서산, 당진, 예산 등)에 남아 있는 많은 불교성지들과 내포 천주교 성지, 내포 지역의 동학, 역사인물 및 백제 부흥운동의 흔적이 남아 있는 지점들을 옛길과 마을길, 숲길, 임도, 들길, 하천 길을 따라 연결한 약 320㎞에 이르는 충남의 장거리 도보 트레일이다.

협약에 따라 홍성군 관내 국·공립어린이집(64개)등을 대상으로 어린이 맞춤형 숲 해설과 숲 체험 활동이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건전한 산행문화로의 정착과 숲의 소중함을 체험하게 된다.

고영대 산림녹지과장은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내포지역이 지닌 역사와 문화, 생태적 가치를 바탕으로 지금의 우리 삶을 천천히 되돌아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내포지역에서 살고 있고 앞으로 살아가야 할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준비해 나가기 위한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11일 ‘홍성 거점마을과 함께 하는 가을소풍’이라는 주제로 ⌜내포문화숲길 2017 홍성걷기축제⌟를 개최했다.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주관·주최한 균형발전사업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표창을 받는 등 내포문화숲길 운영이 모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