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e홍성장터’ 참여농가 모집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e홍성장터’ 참여농가 모집
  • 홍주포커스
  • 승인 2021.11.1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에서 직접 생산 및 가공된 상품, 통신판매 자격 갖춘 개인 또는 단체
ⓒ홍성군
ⓒ홍성군

홍성군은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소비촉진 및 온라인 판로 확보를 위하여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e홍성장터’를 개설한다.

이에 군은 오는 12월 3일까지 ‘e홍성장터’에 참여할 농가와 업체를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홍성군에 사업장 주소를 두고 홍성에서 직접 생산 및 가공된 상품에 대하여 통신판매 자격을 갖춘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희망자는 신청서 등 필요서류를 구비하여 농업정책과 푸드플랜팀에 신청할 수 있다.

서류 및 현장심사를 통하여 선정된 참여농가는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위한 상품별 상세페이지 제작과 기본교육 등의 절차를 거치게 되며 상품 판매시 결제수수료를 제외한 추가 수수료의 부담은 없다.

‘e홍성장터’는 “e”(초록색)에 전자상거래(electronic)와 환경·생태(eco)의 두가지 의미를 부여하고 유기농특구 홍성군의 친환경, 우수 농산물을 주요 품목으로 축산물, 수산물, 공산품까지 지역에서 생산하고 온라인으로 판매 가능한 모든 상품을 아우른다는 취지의 농특산물 쇼핑몰로 2022년도 상반기 오픈할 예정이다.

김석환 군수는 “코로나19 시대 달라진 소비자의 구매 형태 변화에 발맞춰 관내 농특산물 생산 농가 및 업체의 실질적인 소득증대를 위해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을 적극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