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종합복지관, 내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 선정
노인종합복지관, 내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 선정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7.11.30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3000만원 확보...치매예방 위한 ‘늘 푸른 느티나무 교실’ 운영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관장 동준스님)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하는 ‘2018년 배분사업’에 선정되어 총 3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에 내년 2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은퇴 남성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치매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인 「늘 푸른 느티나무 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존에 운영 중인 ‘여가시간을 부탁해’라는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조프로그램과 캠핑, 팔·구순 맞이 잔치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사회에서 은퇴 후 무료한 삶을 살아가는 남성 어르신들에게 황혼에도 다시 꿈꾸며 인생의 주인공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기회를 드리고자 해당 사업에 공모하게 되었다”며 “사업 참여자의 치매 예방 및 우울증 감소를 도움은 물론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은퇴자에 대한 인식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편, 1997년 9월 10일 설립한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은 현재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위·수탁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노인 복지 향상을 위해 평생교육 프로그램,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건강생활증진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