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홍성 조성위해 지역대학과 함께한다
문화도시 홍성 조성위해 지역대학과 함께한다
  • 홍주포커스
  • 승인 2021.11.2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문화사업단, 청운대·혜전대·폴리텍 홍성캠퍼스와 ‘맞손’
대학문화 프로젝트 ‘홍성 대학내일’ 업무협약 체결
Ⓒ홍성군
Ⓒ홍성군

지역문화 발전과 ‘문화도시 홍성’을 조성하기 위해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과 지역 대학들이 맞손을 잡았다.

지난 23일,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단장 모영선, 아래 사업단)은 지역 문화예술 참여를 통한 지역 문화발전을 견인하고자 청운대학교, 혜전대학교, 한국 폴리텍대학 홍성 캠퍼스와 ‘문화도시 홍성’대학 문화 프로젝트 ‘홍성 대학내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홍성 대학내일’은 대학과 지역사회 상호 간 협력을 통해 이해를 증진시키고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으로, 지역 대학생이 홍성에 대한 문화적 이해를 바탕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적 실험을 통해 청년 문화 정착을 도모하며, 문화예술 일자리 연계 및 창출을 위한 청년 문화생태계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 대학생의 특기와 재능을 살려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활동 지원으로 대학의 지역사회 공헌과 대학생의 문화적 실험을 통한 전문성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사회 정착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영선 단장은 “홍성 대학내일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청년창업공간 무상대여 및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비 제공, 지역 창업 멘토링, 청년 공모사업 지원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라며 “홍성군에서 활동하는 청년들과 대학생들의 문화·예술 사업 참여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