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말아요 그대"
"걱정말아요 그대"
  • 이은주 기자
  • 승인 2021.11.2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사회복지서비스 차량선정지원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홍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김호현)은 지난 26일 충청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성우종)로부터 사회복지서비스 차량지원사업 선정에 따른 승합차 1대를 지원받았다.

작업장은 지난 4월 ‘2021년 충청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복지 서비스 차량 지원사업 공모에 신청하였으며, 지난 7월 19일 최종 선정되었고, 지난 26일 지원받았다.

이번 선정은 작업장 내 이용 장애인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차량지원으로 보호작업장 서비스 이동 편의 및 접근성 확보, 직업재활프로그램 제공 등이 선정 요인으로 꼽혔다.

사회복지서비스 차량 지원사업은 충청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매년 추진하는 기획사업으로 사회복지시설이나 단체에 차량을 지원하고 있다.

김호현 원장은 “차량 지원으로 인해 작업장 시설 운영 및 이용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프로그램에 대한 이용만족도가 상승 될 것으로 기대되며, 효과적인 사회복지서비스 지원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현재 보호작업장의 이용 장애인은 30명으로 성인 지적·발달장애인(18세 이상)이 입소하여 직업재활훈련을 받고 있다.

세탁물량 지원사업 및 방역소독사업과 관련하여 협약을 체결하길 원하는 수련원이나 단체는 홍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조양크린(☎041-631-8574, 7008)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후원 및 자원봉사 등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