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방역, 쉼 없이 달려온 직원들 응원합니다.
코로나19 방역, 쉼 없이 달려온 직원들 응원합니다.
  • 홍주포커스
  • 승인 2021.12.0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마음방역 총력, 지역사회 따뜻한 나눔 이어져

홍성군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방역의 최일선에서 쉼 없이 달려온 직원들을 위한 마음 방역에 발 벗고 나서고 있다.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대응 인력의 업무 과중과 휴직․사직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보건소 직원들의 신체적·심리적 건강을 위한 복지 제도 및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하여 전 직원 대상으로 직무스트레스, 인간관계 등 심리상담과 마음건강 진단을 실시하고 있으며, 중요 현안 업무를 추진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요직무급’으로 선정하여 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1박 2일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보건소 내 안마의자, 발 마사지 등이 설치된 휴게 공간과 샤워 시설을 설치하는 등 피로에 지친 직원들을 위한 치유의 공간을 마련했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직원들을 향한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도 이어졌다.

사)공감사랑나눔회(대표 이필준)에서는 쌀국수 100박스와 떡국 100박스를, 사)홍성사회복지협의회(대표 김영만)에서 피자 20판 및 커피와 음료수를, 홍성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가족분과(대표 곽은숙) 생수 1,000병과 커피, 음료 등, 주)더바이오(대표 이영주) 덴탈마스크 10만장, 평택동방재활근로복지관(관장 박경아)에서 사랑의 빵 100상자 등의 물품이 전달되었다.

특히 홍성여자고등학교, 홍성여자중학교, 홍성중학교, 내포중학교 등 관내 학생들이 손 편지와 정성 가득한 물품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해 의료진 및 직원들의 눈시울을 붉히기도 하였다.

이종천 홍성군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모두에게 전달받은 따뜻한 마음은 보건소 직원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감염병이 지역사회에서 확산되지 않도록 손 씻기와 올바른 마스크 착용 등 생활 속 개인위생수칙을 꼭 준수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