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콘서트로 문화도시 홍성 만든다
인문학 콘서트로 문화도시 홍성 만든다
  • 홍주포커스
  • 승인 2021.12.0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도시를 향한 골목문화, 축제, 예술, 4차 산업의 주제 강연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은 오는 7일부터 골목 문화, 예술, 4차산업, 축제 등 네 가지 주제로 문화도시 홍성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한다.

오는 7일 홍주문화회관 소강당에서 진행되는 인문학 콘서트의 첫 강연은 골목길 경제학자 모종린 교수가 맡았다. 모 교수는 “로컬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홍성의 모습을 바탕으로 골목상권, 로컬 크리에이터 등 지역과 개인의 발전을 꿈꾸는 이들에게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두 번째 강연은 10일 광천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가페라 가수 이한의 힐링 토크콘서트 ‘고맙소’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활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 16일 미래캐스터 황준원 대표의 ‘우리가 살아갈 미래-미래 트렌드와 진로’와 21일 배재대학교 정강환 교수의 ‘축제를 통한 문화도시-야간축제 및 마을 축제’강연이 홍주문화회관 소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인문학 콘서트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선착순 사전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홍성군 문화특화사업단(041-635-0631)에 전화로 신청하거나 문화도시 홍성 홈페이지(www.hcc3355.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서계원 문화관광과장은 “‘문화도시 홍성’인문학 콘서트로 문화도시 사업과 연계 방향을 모색하고 시민의 인문학적 교육 욕구를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