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북읍, 온라인 주민총회 개최
홍북읍, 온라인 주민총회 개최
  • 홍주포커스
  • 승인 2021.12.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스피싱 예방 안전교육 등 총 8가지 의제

홍북읍주민자치회(회장 김상홍)는 오는 12월 13일까지 온라인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주민총회는 홍북읍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하여 주민자치 활동과 계획 등 자치활동을 논의하고 결정하는 주민 공론장으로써, 주민총회의 전 과정에 주민의 대표조직인 주민자치회가 참여·주도하는 것에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이번 온라인 주민총회의 의제는 가족사진찍기사업, 시니어 스마트폰 교육, 폐건전지 교환, 친환경사업 홍보 리플릿 제작, 주말 요리교실, 부모교육, 전통놀이 교실, 보이스피싱 예방 안전교육 등 총8가지이다.

이번 의제는 지난 10월 약 2주간 실시한 설문조사 등을 통하여 주민의견을 반영한 것으로써, 이번 총회에서 선정된 사업은 관련 분과에서 구체화한 후 2022년 사업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주민들은 QR코드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http://naver.me/xtTwjrEM)에 접속하거나, 홍북읍 행정복지센터 및 내포 출장소 내에 마련된 상설투표소에 방문하여 원하는 사업을 투표할 수 있다.

김상홍 홍북읍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온라인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들이 살기 좋은 홍북읍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보다 많은 주민들이 원하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많은 주민이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