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문화관광재단, 홍성한우 알리기로 사랑과 나눔 실천
홍주문화관광재단, 홍성한우 알리기로 사랑과 나눔 실천
  • 홍주포커스
  • 승인 2021.12.2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축제 나눔 활성화사업 프로젝트 성황리 마무리
Ⓒ홍주문화관광재단
Ⓒ홍주문화관광재단
Ⓒ홍주문화관광재단
Ⓒ홍주문화관광재단

홍주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석환)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지역축제 나눔활성화 사업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지역축제 나눔활성화 사업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지역상권 활성화와 나눔과 사랑을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홍성한우를 전국에 홍보하는 비대면 온라인 사업으로 진행되었다.

홍주문화관광재단은 11월 1일부터 26일까지 ‘소(가) 배(고픈 이들에게) 달(려간다) 공모전’을 개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 전 국민을 위로할 수 있는 사연, 감동 사연, 응원 사연 등을 공모받아 대상자 30명을 선정하고 홍성한우를 전달했다.

또한, 네이버 라이브커머스와 주말장터 등 온·오프라인 마켓을 통해 홍성한우 바비큐 밀키트를 제작ㆍ판매하고 소비자 구매 수량만큼 재단이 기부하는 1+1 즐거운 소비! 행복나눔! 사업을 진행하여 홍성지역의 소외계층 250여명에게도 홍성한우를 전달하였으며 잔여 밀키트는 음식물의 낭비를 줄이기 위해 운영되는 홍성공유냉장고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홍성한우 알리기에 앞장섰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홍성군 자원봉사센터의 박진복 사무국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 홍성의 한우를 통해 국민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번 행사는 온라인과 비대면 나눔 프로젝트의 선도적 사례로서 이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나눔 행사가 더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