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아동전문 코로나19 자가 진단소 운영한다.
홍성군, 아동전문 코로나19 자가 진단소 운영한다.
  • 홍주포커스
  • 승인 2021.12.2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사업 우수과제 선정
확진자 발 시 아동복지시설 및 교육기관에
코로나19 자가진단소 설치·운영

홍성군이 행정안전부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사업’에서 우수과제로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1억 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23일 군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지자체가 코로나19 일상회복을 위하여 스스로 지역의 실정과 특성에 맞는 사업을 추진 할 수 있도록 ▲주민과 함께하는 일상회복, ▲침체되고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 ▲지속가능한 자율 방역체계라는 3개 분야 사업유형을 주제로 우수과제를 공모했다.

공모 신청 결과 지자체 1255개 제안 사업 중 50개 사업이 선정되었으며 홍성군의 “아동전문 자가진단소 운영’사업이 충남에서 군 단위 지역으로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아동전문 자가진단소 운영’사업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아동복지시설 및 교육기관에 직접 찾아가 코로나19 자가진단소를 설치·운영하고 아동들에게 자가진단키트 보급 및 방역 교육, 방역소독까지 신속하게 진행하는 사업으로 코로나19로부터 아이들의 건강을 보호하는 안전망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군은 설명했다.

박성래 가정행복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 군이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군민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