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동면 주민자치회 제2기 위원, 37명 위촉
홍동면 주민자치회 제2기 위원, 37명 위촉
  • 이은주 기자
  • 승인 2021.12.2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촉식 개최...권한과 책임 한층 강화
Ⓒ홍동면
Ⓒ홍동면

홍동면(면장 이병임)은 지난 22일 홍동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2기 홍동면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면은 지난 11월부터 12월까지 2기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을 통해 위원을 모집하고 필수 이수 교육과정인 ‘주민자치 활동에 관한 기본교육’을 진행한 후 총 37명의 위원을 위촉했다.

홍동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2년간 두 차례의 주민총회를 열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축산악취 개선, 쓰레기 문제 해결, 홍동 천변 산책길 조성 등의 주요 자치계획을 수립하였다.

특히 올해에는 전문가를 초빙하여 함께 풀어가는 축산 냄새 해결을 위한 강연으로 축산 농가들과 공감대를 조성하고 해법을 모색하는 등 실질적 주민자치 기반을 조성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새롭게 위촉된 2기 위원들 역시 임기 동안 지역주민을 대표해 마을 발전을 도모하고 주민화합계획 수립, 주민총회 개최, 주민참여예산 사업 발굴 등의 활동을 하며 주민의 삶과 직결되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병임 홍동면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마을 발전을 위해 앞장서 수고해주신 위원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새롭게 위촉된 2기 위원분께서도 마을과 주민의 대표로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주민자치 발전과 행복한 마을공동체 조성에 적극 참여해주시기 바란다”며 “홍동면에서도 주민 대표기구인 주민자치회가 그 기틀을 단단히 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