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홍성군의회 이선균 의장
【신년사】홍성군의회 이선균 의장
  • 홍주포커스
  • 승인 2021.12.3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홍성군민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 2022년 임인(壬寅)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홍성군의회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홍성군의회는 지난 한 해 의장 궐위 등 혼란의 격동기를 겪었지만 이를 계기로 여야가 하나 되며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는 결과를 도출했으며, 코로나19 전 군민 재난지원금 지급 등 계층 간 갈등을 비롯한 세대 간, 지역 간 갈등 해소로 군민의 화합을 도모해 왔습니다.

혼란한 상황 속에서도 의회를 믿어 주시고 기다려 주시며따뜻한 격려와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임인년 새해에는 흑 호랑이의 용맹스러운 기운이 군민 여러분과 함께하여 건강과 행복이 가정에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희망찬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특히, 2022년은 충남도청 내포신도시 개청1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입니다. 충남혁신도시 지정과 함께 비상을 꿈꾸는 충남의 신 중심지 홍성의 미래상을 그려보는 한해가 되길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2년 홍성군의회는 제8대 의회의 슬로건인 “소신있는 의정, 함께하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32년만에 이루워진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발맞추어 인사권 독립을 비롯한 자율성 제고로 자치분권 시대를 리더해 나가고 주민조례 발안제, 의회표결 방법 투명성 제고 등 군민과 소통하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의회의 존립 목적인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집행부에 정책을 제안하고 현안사업의 대안을 제시하는 일하는 의회를 구현하여 군민의 마음을 대변하는 의회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얼어붙은 지역경제와 군민들의 마음을 녹이기 위한 따뜻한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며, 항상 군민의 입장에서 집행부 정책에 대해 합리적이면서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위민행정을 이끌어 낼 것입니다. 군민의 생활과 밀접한 조례 제․개정에 박차를 가하고, 더 나은 군민의 삶을 위해 공부하는 연구모임을 활성화하고 예산 편성을 비롯한 정책 집행의 추진현황을 꼼꼼히 살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의원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모두가 움츠려든 상황이지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각계각층의 군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전문가의 깊이 있는 의견수렴을 위한 다양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하며 생동하는 의회를 만들어 비전 있는 전국 제일의 롤 모델로 만드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친애하는 공직자 여러분!

지금 홍성은 코로나 위드 시대의 선제적인 준비, 도청소재지로서 10년을 토대로 한 충남혁신도시 완성, 서해선 복선전철 개통에 따른 수도권 1시간 생활권 준비, 시 전환과 군 청사 이전에 따른 구도심과 충남혁신도시 상생발전 마련 등 지역발전을 위한 시급한 과제가 산재하여 있습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 방향타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우리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기 때문에 공직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행정 추진을 바라면서 책임감 있고 창조적인 역량을 발휘하는 공직사회로 발전해 나아가 주시길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2년은 코로나19의 여파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여러분의 뜻을 헤아리는 홍성군의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홍성군의회 의원 모두는 군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여러분과 함께 위기를 돌파하며 의회의 역할을 담당하겠습니다.

질책과 격려에 힘을 내는 대의 민주주의의 참된 가치를 생각하며 수준 높은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는 약속을 드리면서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그리고 참여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임인(壬寅)년 새해가 코로나19 극복의 원년이 되길 간절히 소망하면서, 군민 모두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깃드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2. 1. 1.

홍성군의회 의장 이선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