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지방 상하수도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홍성군, 지방 상하수도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 홍주포커스
  • 승인 2022.01.1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연속 선정...3800만원 재정 인센티브

홍성군수도사업소 Ⓒ홍성군
홍성군수도사업소 Ⓒ홍성군

홍성군은 지난 7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도(2020년도 실적) 지방 상하수도 경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방 상하수도 경영평가는 지방공기업의 건전한 재정 유지 동기 부여를 위해 경영실적이 우수한 기관을 선정하고 재정 인센티브를 지급하고자 마련된 제도로, 격년제로 상수도와 하수도 부문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5월에서 6월까지 전국 113개 상수도 직영기업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 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3개 부문(7개 유형, 18개 평가지표)에 대해 집게 평가 및 관리자 면담 인터뷰를 통한 심도 있는 평가를 시행했다.

홍성군은 모든 3개 부문에서 충남 평균 평점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하였으며, 경영평가 ‘나’등급의 우수기관으로 선정 3800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되었다. 세부적으로는 주요 사업 활동과 관리자의 리더십, 주요 사업 성과지표에서 타 시군과 비교하여 탁월한 것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이번 결과를 통해 2020년 하수도 부문 경영평가에서 경영효율화 우수기관 선정(재정 인센티브 2000만원)에 이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으로, 홍성군은 수도 관련 전 부문에 걸쳐 지방공기업 경영 우수기관임을 증명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주환 수도사업소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군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과 효율적인 하수처리로 수질보전에 더욱 노력하라는 의미”라며 “이번 평가에서 부족한 부분은 앞으로 보완하여 내실 있는 공기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