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문화관광재단, ‘2022년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홍주문화관광재단, ‘2022년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 홍주포커스
  • 승인 2022.01.1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예술활동지원 등 3개 사업 총 3억 1천만 원 지원
오는 28일 오후 6시까지 재단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

(재)홍주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석환)은 지역 문화예술인(단체)의 안정적이고 다양한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2022년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문학, 무용, 연극, 음악, 시각예술, 전통예술 등 문화예술 전 분야에서 진행하며 ▲전문예술활동지원 ▲신진예술창작지원 ▲청년예술인지원 등 3개 사업에 총 3억 1천만 원을 지원한다.

공고일 기준 홍성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 중인 예술단체 및 개인이 지원신청 가능하며 신청 자격과 지원내용을 확인 후 해당하는 1개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은 사업 분야별로 다소 차이가 있으나 최소 2백만원~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한다.

공모 접수 방법은 오는 28일 오후 6시까지 재단으로 직접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이다. 자세한 내용은 홍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https://hongju.or.kr) 일반공고 안내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년 대비 변경된 점은 ▲신진예술창작지원 신설 ▲청년예술인지원 신설 ▲단체 대표자 사례비 인정(총사업비의 10% 이내) ▲자부담 10% 적용 등이다. 그중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지원금 인정 항목에 예술가(단체 대표자) 본인의 사례비가 포함되었다. 본인 사례비란 연출가, 안무가, 창작자, 기획자 등 지원신청 사업에서 본인이 수행하는 역할에 대한 창작비를 말한다. 총사업비의 10% 이내에서 본인 사례비를 책정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추진되는 공모사업은 완료 후 <2022년 지역문화예술활동 공모사업 사업개선을 위한 설문조사>를 면밀하게 실시하여 지역 예술인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수집된 결과는 향후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지역 예술인들이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하여 홍성군의 예술 생태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홍주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 예술인들의 목소리를 이번 지원사업 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앞으로도 예술인 및 관련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해 예술인 중심의 예술 생태계 구축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타사항은 홍주문화관광재단 기획경영팀 (☎070-4281-78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