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선관위, 정치후원금 기탁 홍보활동 전개
홍성군선관위, 정치후원금 기탁 홍보활동 전개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7.12.0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원금 10만원까지 모두 세액공제 가능

홍성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용덕)는 소액 정치후원금 기부문화의 활성화로 정치자금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민주정치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고자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모금활동을 전개한다.

정치후원금 제도는 정치후원금을 기부하고자 하는 개인에게서 후원금을 선관위가 기탁 받아 일정한 조건을 갖춘 정당에 지급하는 제도로 누구나 후원(기탁)할 수 있다.

후원금을 선관위에 기탁하고자 하는 사람은 선관위를 방문하여 기탁하거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정당의 당원이 될 수 없는 공무원이나 사립학교 교원도 선관위에 기탁이 가능하다.

또한 정치후원금센터를 통해 기탁하는 때에는 신용카드, 계좌 이체, 핸드폰 소액결제, 신용카드 포인트로도 기부가 가능하다.

선관위에 기탁하면 연말정산 시 최고 10만원까지 세액공제를, 10만원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는 비율에 따라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선관위 관계자는 “관내 유관기관 및 공공조합 등에 대한 안내 및 정치후원금 모금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깨끗한 정치후원문화 정착과 민주정치 발전, 공정한 선거문화의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