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수준 높은 문화예술공연 선보인다.
올해 수준 높은 문화예술공연 선보인다.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7.03.30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문화 향유권 신장위한 2개 사업 선정·1억여원 지원받아

홍성군이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유치로 군민의 문화 향유권 신장에 적극 나선다. 2017년 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는 ‘문예회관과 함께 하는 방방곡곡문화공감’과 ‘문화가 있는 날-이야기가 흐르는 예술여행’ 2개 사업에 5개 프로그램이 선정돼 1억여 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문예회관과 함께 하는 방방곡곡문화공감’ 사업은 복권기금 문화 나눔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해 수준 높은 문화예술혜택을 골고루 나누어 지역민의 문화수준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지역, 세대 간 문화 격차 해소 및 문예회관 활성화를 도모하는 취지의 사업이다.

국립예술단체 우수공연과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으로 나뉘며 작품성과 대중성 등에서 검증된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해 초청경비의 일부를 지원해주며, 객석의 30%는 문화소외계층과 함께한다.

올해 선정된 프로그램은 △ ‘안성수’ 국립현대무용단 신임 예술감독 부임 이래 첫 신작인 국립현대무용단의 ‘제전악-장미의 잔상’ △연극계의 대배우 이순재, 손숙의 아름다운 詩같은 연극 ‘사랑별곡’ △화려한 쇼 뮤지컬 ‘천변카바레’ △유아동을 위한 역사음악교육이 복합된 ‘이원복의 먼나라 이웃나라 음악여행’ △성악가 박치용과 함께하는 ‘해설이 있는 가곡여행’ 등으로 수준 높고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군은 이 외에도 기획공연을 자체 유치해 홍주문화회관에서 월 1회 이상 뮤지컬, 연극, 클래식, 콘서트 등 우수공연을 실시해 지역문화예술을 활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시행되는 문화의 날과 연계 시행해 군민들에게 일상에서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