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홍성역사인물축제, 2018 문화관광육성축제 선정별도 지원금 없이 컨설팅 및 홍보 등 지원 받아

홍성군의 대표 축제이자 2017년 충청남도 대표축제인 ‘홍성역사인물축제’가 2018년도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문화관광 육성축제로 선정됐다.

문화관광축제는 성장가능성이 있는 축제를 관광상품으로 특화해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자 매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하고 있다.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이번 선정으로 앞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홍보 및 컨설팅을 통해 지역의 관광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질적인 성장을 지원받게 될 것이다.

한편,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지난 2015년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이후 축제 주제와 부합되는 프로그램 구성, 방문객 편의측면, 야간형 프로그램 확대 등 문화관광축제 평가 메뉴얼에 입각하여 축제를 구성하여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되도록 노력하여 왔다.

특히 2017년도 축제는 대표 프로그램의 질적인 측면을 보완하고 홍주읍성 별빛정원, 역사인물 미디어 파사드, 레이저 맵핑 등 야간에도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축제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석환 군수(홍성역사인물축제추진위원장)는 “홍성역사인물축제가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축제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여를 해주신 추진위원님들과 군민 모든 분들의 노력에 대한 결과”라며,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경쟁력 있는 문화관광축제로 발전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여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은주 기자  hjfocus365@daum.net

<저작권자 © 홍주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