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홍성군정】 2018년 군정 주요시책은?
【미리보는 홍성군정】 2018년 군정 주요시책은?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01.09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행복한 환황해권 중심도시 육성 등 6개 중점추진과제 선정

홍성군은 2018년 군정 주요시책으로 ‘군민이 행복한 환 황해권 중심도시 홍성'을 비전으로 △군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홍주천년, 역사문화도시 조성 △가정이 편안한 건강도시 육성 △누구나 믿고 먹는 생명산업 육성 △활기차고 경쟁력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 △섬기고 소통하는 신뢰 행정과 미래인재 육성의 6개 중점추진과제를 선정했다.

홍성군은 2018년 무술년을 맞아 지난 8일 군청 회의실에서 2018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추진계획을 밝혔다.

우선 군은 홍성군 미래발전 전략 수립, 홍성역세권 및 역재방죽지구 도시개발사업, 홍성읍·광천읍 농촌중심지사업, 도시계획도로 확충으로 내포신도시와의 균형발전 및 원도심 동반성장 기반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서해선(홍성~송산)·장항선(신창~대야) 복선전철 사업, 장항선 개량 2단계 사업, 남당항 진입도로 개설로 홍성의 미래 성장기반 인프라를 확대하는 굵직한 사업도 추진된다.

홍주천년 역사·문화도시 조성을 위해서는 군민 대화합의 『홍주천년 대축제』 개최, 홍주천년 상징조형물 설치, 대한민국 막걸리 축제 개최, 결성읍성 테마공원 조성, 홍주읍성 보수정비 등도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 공동육아나눔터 설치 등 아이 키우기 좋은 가족 친화도시를 조성하고 여성·다문화가정·청소년·노인·취약 계층의 생활안정을 적극 지원하기로 하였다.

더불어 친환경농업 인프라 확대, 6차 산업 활성화 기반 마련, 친환경 농산물의 서을시 노원구 공공급식 공급 추진으로 누구나 믿고 먹는 생명산업을 육성하고, 홍성형 일자리 군민채용인턴제 실시, 전통시장의 현대화 및 시설 개선사업과 4050창업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도 본격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주민자치 역량강화 등으로 자치기반을 조성하고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성장의 동력이 될 미래 인재를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