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인권조례 폐지안 가결 “차별과 혐오 정치 집어치워라”
충남도 인권조례 폐지안 가결 “차별과 혐오 정치 집어치워라”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02.0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민주쟁취 충남시국회의...찬성의원 역사와 유권자 이름으로 심판할 것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가 다각적 의견 청취 등을 이유로 심의 보류했던 충남도 인권조례 폐지안이 결국 본회의에 상정되면서 그동안 인권조례 폐지를 반대해왔던 시민단체의 항의가 거세지고 있다.

시민사회 단체(이상선 충남참여자치지역운동연대 공공대표) 농민(장명진 농민회 충남도연맹 대표) 노동계( 문용민 민주노총 세종충남지역본부 본부장)으로 구성된 민생민주쟁취 충남 시국회의(아래 충남시국회의)는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행자위는 다각적 의견 청취 등을 이유로 심의 보류했지만 어떠한 의견청취도 없이 30일 숫자로 밀어붙여 결국 상임의를 통과시켰다”며 “이러한 행태는 충남도 인권조례를 둘러싼 그간의 역사에서도 드러난다. ‘충남도민인권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는 도민 인권이 존중되는 지역사회 실현을 위해 지금의 자유한국당 주도로 제정되었다. 그런데 이제 와서 말도 안 되는 논리를 들먹이며 인권조례안을 폐지하겠다고 나서고 있다”고 비난 했다.

그러면서 “그사이 인권의 정의가 변한 것도 아닌데, 자유한국당의 태도가 이와 같이 180도 변한 것은 그들이 처한 현실과 무관하지 않다”며 “자유한국당은 이미 과거에 그들이 누리던 온갖 영화는 사라지고, 국민들로부터 외면을 넘어 비난 받는 정치세력이 되어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제 이들은 소수자의 인권을 공격하고, 혐오세력의 지지를 구걸하기 위해 스스로 극우 보수세력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인권의 보편적 성격에 대해 다시 재론한 필요는 없을 것이다. 인권의 역사는 소수의 권리에서 모두의 권리로 만들어오는 과정 그 자체였다. 그리고 보편적 인권이라는 말에는 어떠한 제한도 필요 없다”며 “그런데 유독 성적지향을 문제 삼는 것은 이들이 얼마나 인권에 무지한지를 반증하는 것에 불과하다. 게다가 이를 정치쟁점화 하고 있는 이들의 저급한 정치행태에 대해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분개했다.

끝으로 충남시국회의는 “우리는 자유한국당에 아무런 기대도 없다. 그러나 일말의 기대를 갖고 오는 본회의에서 인권조례 폐지안을 부결시킬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며 “만일 이러한 요구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의 태도로 일관한다면 자유한국당은 물론이고 찬성의원들에 대해 역사와 유권자의 이름으로 심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