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업 경영인 육성 사업 신청하세요”
“수산업 경영인 육성 사업 신청하세요”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02.04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자금 최대 3억 원 융자 지원…오는 28일까지 신청 접수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소장 성낙천)는 미래 수산 정예 인력 양성을 위해 ‘2018년도 수산업 경영인 육성 사업’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수산업 경영인 육성은 수산업 경영을 희망하는 청장년을 발굴해 사업 기반 조성과 경영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분야는 수산업경영인 경력 등에 따라 어업인 후계자, 전업 경영인, 선도 우수 경영인 등으로 나뉜다.

지원 자격은 어업인후계자의 경우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 받은 자, 산업기능요원 편입 대상자, 여성 등으로 어업 경영 경력이 없거나 10년이 지나지 않은 만 50세 미만 어업인이다.

전업 경영인은 병역을 마친 자나 면제자, 여성 중 55세 이하로, 어업면허(허가·신고)를 받아 해당 분야 어업인 후계자 선정 후 3년 이상 경영한 어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선도 우수 경영인은 병역을 마친 자 또는 면제자, 여성으로 어업인 후계자 선정 후 5년, 전업 경영인 선정 후 3년 이상 경과하거나 수산 신지식인에 선정된 어업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수산업 경영인 육성 사업 대상에 선정되면 △어업인 후계자 2억 원 △전업 경영인 2억 5000만 원 △선도 우수 경영인은 3억 원의 자금을 연리 2%, 3년 거치 7년 균분상환 조건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도 수산자원연구소 기술보급과(보령)나 태안사무소로 하면 된다.

도 수산자원연구소 관계자는 “수산업 경영인 육성 사업은 수산업에 종사를 희망하는 청장년을 미래 수산 전문 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도내 어업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수산업 경영인으로 114명을 선정해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