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사출마예정자】민생투어 나선 박수현, “환황해권 중심 홍성 위해 교통 인프라 확충“
【도지사출마예정자】민생투어 나선 박수현, “환황해권 중심 홍성 위해 교통 인프라 확충“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02.0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군투어 첫 번째 홍성방문 각계각층 민심 수렴
광천장을 찾은 박수현 전 전와대 대변인
충남 민생투어에 나선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이 9일 홍성에 있는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에서 어르신께 큰 절을 하고 있다.

충남도지사 출마예정자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이 ‘충남도민과 박수현이 함께하는 시·군 투어’ 그 첫 번째로 홍성을 방문해 환황해권 중심도시 홍성위해 교통 인프라를 확충하겠다고 밝혔다.

박 전 대변인은 “충남은 고령인구가 많은 곳으로 고령화를 대비한 복지정책이 시급하다”며 “어르신들이 사회로부터 존경받고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인 돌봄 시스템 전문화 등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충남 화물자동차운송협회, 충남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등을 찾아 지역 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박 전 대변인은 “환황해권 중심도시 홍성을 위해 서부내륙민자고속도로 동홍성IC(홍성·예산·청양 접경)를 설치하고, 장항선 복선전철 조기 추진 등 미래성장 기반 교통 인프라를 확충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홍성군 광천읍에 위치한 오서산 도립공원화 추진과 접근도로 확충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천장에서 상인들은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한 박 전 대변인은 “활기차고 경쟁력 있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박수현 전 대변인은 9일을 시작으로 오는 3월 2일까지 충남 시·군 투어에 나선다. 직접 시·군을 돌며 현장을 살피고, 도민을 만나 의견을 듣고 수렴할 계획이다.

박수현은 “안희정 지사의 도정을 설계하고 창출하는 데 참여했기 때문에 그 누구보다 충남도정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문재인 대통령 초대 대변인 활동 등을 통해 그 누구보다 중앙과 지방을 잘 연결해 충남 발전을 이끌 수 있다”고 자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