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농기센터, 2018년도 귀농사업 대상자 모집!
홍성군농기센터, 2018년도 귀농사업 대상자 모집!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02.1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까지, 농기센터 귀농귀촌팀 방문 또는 우편 제출

홍성군농업기술센터가 귀농인 유치와 안정적인 영농 정착 지원을 위한 2018 귀농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귀농 사업 신청 기간은 오는 2월 23일까지이며, 신청 받고 있는 사업으로는 △도시청년 초보농부 플랫폼 운영 사업 △청년농부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업 △영농준비 청년 창농 안정지원 사업 △귀농인 현장실습교육 △귀농창업 활성화 지원 사업 등이 있다.

도시청년 초보농부 플랫폼 운영 사업은 창농에 관심 있는 40세 이하 청년 3~4명을 대상으로 진행 될 예정이며, 영농여건 탐색과 훈련농장 지정 영농인턴 실시 등으로 구성된 디딤돌 교육과 일자리 진입 플랫폼을 구축 할 계획이다.

이어 청년농부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은 지역행복생활권과 연계협력 사업으로 진행되며 6명 내외의 2040 청년 귀농인을 선발해 지역의 기관, 단체, 조합 등과 연계해 귀농 기초교육, 심화교육 등 거점형 교육활동을 운영한다.

영농준비 청년 창농 안정지원 사업은 40세 이하의 신규 영농 창업예정자 3명을 선발해 창업 교육과 멘토링, 생활안정자금 지원을 통해 도시청년층의 농촌 유입과 농산업 일자리 창출 및 후계인력 확보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예비)귀농 연수생에게 자신의 농장 등에서 현장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선도농가 5팀과 홍성군 전입 5년 이내의 연수농가 5팀을 각각 선발해 작목 중심 장기실습 교육을 지원하며 초기 귀농자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유도하는 귀농인 현장실습교육 사업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현장실습교육 수료자 3명에게 도 단위 창업교육, 창업 심화코칭, 창업지원 등의 3단계 지원을 통해 귀농인의 농외소득 활동 기반을 조성해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귀농 창업 활성화 지원 사업도 신청 접수 중에 있다.

각 사업별로 나이 제한이나 도시거주 이력 등 신청자격에 차이가 있으므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farm.hongseong.go.kr)를 방문하여 공고내용을 꼼꼼히 살펴보고 자신에게 맞는 사업을 신청해야 한다.

신청 양식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신청서 제출은 주소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초본 등의 첨부 서류와 함께 홍성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사업대상자 선정은 서면평가 및 현지조사와 귀농‧귀촌 지원 사업 대상자 선정심사 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선정되며, 선정결과는 개별 통지된다.

한편, 사업별 지원 내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