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기왕, “박수현, 충남도지사 선거 위해 청와대 경력 이용”
복기왕, “박수현, 충남도지사 선거 위해 청와대 경력 이용”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02.2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평 통해 “문재인 대통령, 안희정 지사 욕보이지 말라” 요구

복기왕 충남도지사 예비후보가 박수현 예비후보를 향해 더 이상 문재인 대통령, 안희정 지사를 자신의 선거에 이용하지 말라며 직격탄을 날렸다.

복 예비후보는 논평을 통해 “청와대 대변인 발탁은 지난 대통령 후보경선 당시 경쟁 상대의 대변인을 품은 포용 인사였다. 하지만 박 예비후보는 청와대 대변인직을 이용해 향후 충남도지사 선거에 대비해왔고, 인지도를 높이는 수단으로 활용하는 정략적 계산이 있었음을 자인한 셈”이라며 “박 예비후보는 이미 대변인직을 수행하는 와중에도 충남의 여러 지역을 다니며 도지사 출마를 시사해 논란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 안희정 지사의 마음이 다른 후보들이 아니고 자신에게 있다는 듯 지속적으로 언론에 흘리는 행위는 두 지도자를 곤란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이고 민주당과 문재인 대통령, 안희정 지사를 지지해온 충남 민주주의 세력을 분열시키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복 예비후보는 “이번 지방선거는 진정한 지방자치와 균형발전을 꿈꾸었던 노무현 대통령의 정신과 충남도를 지키고 발전시켜온 안희정 지사의 도정을 계승하고 발전시켜야 하는 중대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며 “박수현 예비후보는 자신의 버팀목이 되어준 문재인 대통령과 안희정 지사를 더 이상 욕보이지 말고 당당하게 자신의 정체성을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위대한 촛불 국민은 더 이상 원칙과 철학이 없는 이미지 정치를 원하지 않는다. 누가 진정한 국민주권시대, 지방분권시대를 열어갈 인물인지 국민과 당원들로부터 평가받으면 된다”며 “누구누구의 입과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후보자가 살아온 길, 정치적 역량과 행정능력, 충남 미래 비전 모두를 당당하게 제시하는 더욱 공정하고 아름다운 경선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