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 내포 이전 개소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 내포 이전 개소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02.2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6차산업 활성화 허브역할… 일자리, 매출액 증대사업 확대

충남연구원 부설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이하 ‘6차센터’)가 공주에서 내포신도시로 이전했다.

27일 내포에서 열린 이전 개소식에는 윤원철 도 정무부지사, 강현수 충남연구원장, 고태훈 전국6차산업인증사업자협회장, 6차산업 추진 경영체와 농어업인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충남6차산업 정책 및 인증제 사전 설명회가 함께 열려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윤원철 정무부지사는 “6차센터 이전을 계기로 도 행정부서와 더욱 유기적인 관계가 형성될 것”이라며 “6차센터가 충남도의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허브 역할에 더욱 충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해 수요자 중심으로 추진체계를 개편하고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히고 “도내 6차산업 경영체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역량강화, 일자리와 매출액 증대, 판로확대 정책을 더욱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충남6차센터는 2011년 전국 최초로 6차산업 지원기관으로 개소 후 전국적인 6차산업 붐을 조성해왔다.

현재 내포 아르페온 2차에 둥지를 틀은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는 6명의 전문인력이 6차산업 사업자 △인증평가 및 관리 △전문상담과 현장코칭 등은 물론, △안테나숍 운영 △6차산업 제품 판로지원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6차센터 홈페이지(www.충남6차산업.com)와 충남6차산업 밴드(https://band.us/@cni6) 등을 운영하여 다양한 6차산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밴드는 6차산업에 관심이 있는 충남 농림어업인과 관련기업인들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