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은 군민의 마음을 여는 중요한 열쇠!”
“친절은 군민의 마음을 여는 중요한 열쇠!”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03.07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소통하는 사회복지 실천 위한 직원 친절교육 시행

홍성군은 복지정책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과 민원인과 소통하는 사회복지 실천을 위해 직원 역량강화 친절교육을 시행한다.

군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 첫째 주 화요일 복지정책과 직원이 직접 강사가 되어 복지현장에서 일어나는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 및 모의시연 등의 친절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맞춤형복지제도와 부양의무자 기준 완화 등으로 사회복지제도가 복잡하고 다양해지며 담당자와 민원인간의 소통이 부족한 경우가 발생하고 있는데, 새롭게 진행되는 친절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민원인 입장에서 이해하고 공감하는 마음으로 군민에게 수준 높은 복지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친절은 군민의 마음을 여는 중요한 열쇠라 생각한다. 이번 교육이 민원인과의 소통의 길을 열고 서로의 입장을 이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감동하는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늘 민원인들을 상대하는 민원지적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인을 가족처럼 대하자’는 슬로건 아래 매일 아침 8시 40분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전문 강사 초빙을 통한 위탁교육을 진행하는 등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