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근 의원, 도의원 출마 “더 큰 그림 그리기 위한 행보”
이상근 의원, 도의원 출마 “더 큰 그림 그리기 위한 행보”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03.0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판세 변화 "군의원 출마자 웃고, 도의원 출마자 울고"

당초 3선 군의원에 출마할 것으로 예상됐던 홍성군의회 이상근 의원이 도의원 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 의원의 도의원 출마 변수로 인해 선거판세 변화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의원은 6일, 홍성군선거관리위원회에 도의원 제1선거구 출마를 위한 예비후보자 등록서류를 제출했다.

이 의원은 “힘든 상황이지만 2선 의원으로 군의장 경험까지 살려 도의원으로써 더 큰 살림을 경험해 보는 것도 향후 행보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더 큰 그림을 그렸으면 한다는 당의 추천까지 더해져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출마소감을 밝혔다.

이번 이 의원의 도의원 출마로 인해 군의원(가선거구) 선거에 출마를 고심하고 있던 자유한국당 후보들은 공천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은 덜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가선거구 군의원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출마예상자는 3명이다. 이에 선출인원이 3명으로 추가로 출마자가 나오지 않을 경우 특별한 경선과정 없이 공천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는 반면 제1선거구 도의원 출마자들은 난감한 상황이다. 당초 자유한국당 후보로 일찌감치 예비후보로 등록한 유기복 전 도의원은 이 의원의 출마로 인해 경선과정을 피할 수 없게 됐다. 

또한 현재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송효진 서울학원 원장은 이 의원의 출마로 인해 함께 도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한 조승만 전 읍장과의 경선에서 송 원장이 공천을 받을 경우 하루아침에 동지에서 경쟁상대로 관계가 급변하는 상황을 맞았다.  송 원장과 이 의원은 그동안 호형호제하는 사이로 친분을 이어오고 있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개인이 아닌 정당에 소속된 당원으로서 의무와 책임을 다해야 하기에 어쩔 수 없는 상황이 됐다”며 “함께 최선을 다해 선의의 경쟁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