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SNS 서포터즈, 본격 활동 돌입
홍성군 SNS 서포터즈, 본격 활동 돌입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03.0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년역사 홍성의 문화, 축제, 명소, 맛집 등 홍보나서

지난 1월 발대식과 함께 출범한 홍성군 4기 SNS 서포터즈가 천 년의 역사를 지닌 홍성의 역사 문화와 축제, 명소, 맛집 등을 홍보하기 위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홍성군민뿐만 아니라 서울, 대전,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홍성군을 알리기 위해 구성된 홍성군 SNS 서포터즈는 지난 10일 홍주아문, 홍주읍성, 홍주성 역사관 등을 둘러보며 홍성의 천 년 역사를 공부하고 배우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역사문화탐방을 마친 서포터즈는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SNS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군민들의 군정 참여를 이끌고 전 국민에게 홍성을 알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설 것을 다짐했다.

군 관계자는 “지난 2월 SNS 서포터즈와 함께한 평창 올림픽 견학을 통해 SNS만이 가진 신선하고 색다른 홍보 방식과, 생생한 축제 현장에 대한 빠른 소식 전달로 인한 관광객 유치 효과를 얻은 바 있다”며 “앞으로 정기회의, 역량 강화 워크숍 등 SNS서포터즈 홍보활동을 위해 적극 지원하며 2018년 홍주지명탄생 천년의 해를 맞은 홍성을 널리 알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역사문화탐방을 통해 SNS 서포터즈들은 “홍성에 깃든 유구한 역사와 문화가 깃든 관광지로서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 적극적인 SNS활동을 통해 홍성군의 숨은 명소, 맛집, 문화 등 다양한 매력을 널리 알리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홍성군은 2015년부터 운영한 SNS 서포터즈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인해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 수가 352명에서 만 명(현재 9681명)을 향해 달려가고 있으며, 하루 50여 명에 불과했던 홍성군 블로그 방문자수가 약 2,000여 명(누적 방문자수 96만6434명)으로 늘어나는 등의 큰 성과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