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더불어 사는 세상 미담사례
㈜원강금속, 9년째 장학금 전달... 이웃 사랑, 지역인재 육성 앞장이웃사랑 성금 1000만원 중 500만원 갈산초·중·고에 장학금 전달

갈산면 취생리에 위치한 ㈜원강금속은 지난 2010년부터  9년간 이웃사랑 성금모금을 통해 관내 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오며 훈훈한 이웃 사랑의 귀감이 되고 있다.

갈산면(면장 이흥종)은 지난 6일부터 2일간 갈산 초·중·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각 학교 교장실에서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주) 원강금속이 2018 희망 이웃사랑 성금모금을 통해 기탁한 1000만 원 중 지역 학생들의 인재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지정 기탁한 500만원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장학금은 어려운 가정환경에도 불구하고 성적이 우수하고 행동이 모범적인 초·중·고등학생 16명(초 4명, 중 6명, 고 6명)을 학교장으로부터 추천받아 초등학생에 20만원, 중학생에 30만원, 고등학생에 40만원씩 전달되었다.

이흥종 면장은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매년 장학금을 기탁해 준 원강금속에 감사드린다. 이번 장학금으로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해서 훌륭한 사람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장학지원이 꼭 필요한 학생들이 바르게 성장해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은주 기자  hjfocus365@daum.net

<저작권자 © 홍주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