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수축
2018년도 홍성농업대학 졸업·입학식 성료...총 1044명 수료생 배출14기 농업대학, 59명 입학...금마면 한항우 씨, 홍동면 주강탁 씨, 광천읍 이종선 씨 표창

홍성군이 1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17년도 홍성농업대학 졸업식 및 2018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군은 이 날 2017년도 제13기 홍성농업대학 교육과정(친환경농업, 국화, 딸기)을 차질 없이 이수한 90명의 졸업생에게 졸업증서를 수여하는 한편, 59명의 제14기 입학생을 맞아들였다.

올해 홍성농업대학은 친환경농업 ‧ 딸기(심화)의 총2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13일 입학식을 기점으로 연말까지 각 과정별 20회씩 총 100시간 내외의 장기 전문 교육 일정이 계획되어 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윤길선 농업기술센터소장의 <홍성 농업 성공 사례>를 주제로 하는 특강과 더불어 식전 공연으로 홍주 기타랑 김경순, 강철 씨 등의 기타 연주가 펼쳐져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금마면 한항우 씨, 홍동면 주강탁 씨, 광천읍 이종선 씨 등 3명의 졸업생이 빼어난 학습 성과와 모범적인 자세를 인정받아 농촌진흥청장 및 군수 표창을 받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농업대학의 성공적 운영을 통해 군내 농업인들의 능동적 자기 계발 및 역량 강화를 이끌어 전문 농업인을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은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홍성농업대학을 운영하여 품목별로 체계적인 농업인 중장기 교육을 실시하고 전문 농업 경영인 육성 및 지역 농업 특화 발전에 총력을 기울여오고 있으며, 2005년 농업대학 첫 출범 이래 현재까지 총 1044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이은주 기자  hjfocus365@daum.net

<저작권자 © 홍주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