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여학생들에 건강한 아름다움 선사한다
발달장애 여학생들에 건강한 아름다움 선사한다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03.1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복지관, 2018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지원사업 ‘나를 나답게’실시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홍성여자고등학교 특수학급대상자 2,3학년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외모관리와 성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8년 충청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인 여성발달장애인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외모관리행동과 성인식 교육 프로그램 ‘나를 나답게'에 선정돼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사업비 1159만원을 지원 받는다.

네일아트, 메이크업, 성교육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청소년 발달장애여성들에게‘외모와 이성’에 대한 높은 관심을 건강하게 표현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

이를 위해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업무협약을 맺은 홍성군성문화센터와 협력하여 교육을 진행하며 ‘주노헤어’ 김수정 원장의 메이크업교육과 풀잎문화센터강사 김수진씨가 네일아트교육을 담당한다.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월요일 10회씩 진행예정이며 복지관 행사와 지역사회행사에 참여하여 배운 것을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지난 5일에는 사업 시작을 알리며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이날‘나를 나답게’참여자 홍성여자고등학교 목련반 학생들과 특수교사, 사업을 함께 이끌어갈 강사가 한자리에 모여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진해됐다.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복천규 관장은 “이미 빛나고 소중한 학생들에게 자아 존중 감 향상과 더욱 건강한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게 강사들과 교사들의 사랑어린 지원을 부탁 드린다”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