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 다양한 혜택을 한눈에 본다
홍성군의 다양한 혜택을 한눈에 본다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03.16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 출산, 전입, 교육 등 군민 혜택 안내 모음집 제작

올해부터 누구나 홍성군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

홍성군은 그동안 군민들이 홍성군이 시행하는 사업의 정보를 얻기 위해 각 부서에 직접 방문해 문의해야만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임신, 출산, 전입, 교육 등 목적별로 사업을 구분해 군민이 누려야할 다양한 혜택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든 안내 모음집을 제작했다.

모음집은 총 5개의 카테고리로 정리하여 ▲임신·출산 ▲보육·교육 ▲전입지원 ▲다문화 ▲귀농·귀촌/기타로 구분하고, 각 부서에서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하여는 사업명, 지원 대상, 지원 내용, 문의처 등으로 정리하여 궁금한 사항은 바로 담당자와 질의응답을 할 수 있게 하였다.

특히 그동안 지속적으로 추진해오던 출산장려금, 육아지원금과 같이 잘 알려진 사업부터 올해 신규로 추진되는 충남육아종합지원센터 키움노리 연회비 지원, 엄마랑 아가랑 프로그램 운영 등과 같이 새로운 사업도 모음집에 추가하여 홍성군민으로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총 망라했다.

또한 타 지역에서 홍성군으로 전입하거나 귀농귀촌을 알아보는 이에게도 이 모음집이 중요한 정보 제공의 창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안내 모음집이 필요한 군민은 누구나 홍성군 보건소, 홍성군청 민원실 및 각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면 받아 볼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청 기획감사담당관 인구정책팀(☏041-630-15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