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 작가들과 함께 화사한 봄 여행 떠나보자!
아미 작가들과 함께 화사한 봄 여행 떠나보자!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04.06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7일까지...아미미술관 봄 전시 “2018 아미의 작가들”
윤정미 작가 작품

생동하는 화사한 봄을 맞아 당진 아미미술관에서는 지난 1일부터 6월 27일까지 “2018 아미의 작가들” 전시가 열리고 있다. 

이 전시는 매년 아미미술관에서 주목하고 있는 작가들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시로, 올해에는 구이진, 윤정미, 이예희의 작품 40여점을 만나볼 수 있다. 

이들 작품은 ‘봄’이라는 계절에 걸맞게 화사한 분홍색 혹은 형광 핑크, 붉은 색이 주조를 이루는 가운데 각기 다른 묵직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

구이진 작가는 옛 이야기나 신화, 동화의 모티브를 소재로 한 작업을 통해 개개인의 무의식에 자리 잡고 있는 인류 원형의 영역에 접근하려는 다양한 시도를 보여주고 있다.

윤정미 작가는 아이의 성별에 따라 분홍과 파랑으로 구별되는 색깔에 관한 사회적 담론을 ‘핑크 & 블루 프로젝트 시리즈(1~3)’를 통해 풀어내었다. 이번 전시에서는 2000년대 중반부터 10여년에 걸쳐 축적된 풍부한 결과물을 한 자리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이예희 작가는 감자 싹, 인간, 빌딩 숲을 이루는 도시 등의 소재를 형광 핑크로 개성 있게 표현하고 있다. 이들은 모두 ‘위를 향해 성장한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지만 그 이면에는 죽음과 어두운 욕망, 희생 등을 내포하고 있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다.

김순미 작가 초대전

전시장 한편에서는 김순미 작가의 특별초대전도 마련되어 있다.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끊임없이 변화되는 개개인을, 아직 채워지지 않은 얼굴로 표현함으로써 다양한 해석을 유도하고 있다.

전시 기간 중 매월 마지막 수요일(4월 25일, 5월 30일, 6월 27일)은 ‘문화가 있는 수요일’로 ‘해설이 있는 미술관’이 시행된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큐레이터의 해설과 함께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한편, 당진의 생활권에 가까이 위치해 훌륭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는 아미미술관은 당진 터미널에서 7분 거리 내에 위치하며 30분 간격으로 운행되는 정기 버스 노선은 어린이, 청소년 관람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문화공간으로 최적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아미미술관은 지역민의 정서함양을 위한 문화공간, 전국 예술인들의 작업 및 정보교류 공간 등으로 전문적 종합 문화공간이 되며 지역민들은 물론 전국적으로 입소문이 자자해 2011년 관람객이 연인원1만5000여명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