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
‘오복치아 장수교실’...어르신 먹는 즐거움 찾아준다일대일 맞춤형 구강보건교육, 구강관리용품 제공

홍성군은 건강 100세 시대에 발맞춰 관내 경로당 369개소 및 노인종합복지관을 직접 찾아가 구강관리교육과 홍보를 하고 있는 ‘오복치아 장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노령인구의 증가와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노년기 치아건강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군은 지난 1월부터 ‘오복치아 장수교실’ 운영을 통해 관내 102개소 1800여 명의 어르신에게 바른 칫솔질법, 입마름증 예방을 위한 입체조, 틀니 관리방법,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등 일대일 맞춤형 구강보건교육과 함께 구강관리용품을 제공해 주고 있다.

또한 틀니, 임플란트, 스케일링이 건강보험 적용으로 저렴하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여 혜택을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건강보험적용 안내와 홍보를 통하여 노년의 먹는 즐거움을 찾아 주고자 힘쓰고 있다.

군 관계자는 “다가오는 100세 시대, 구강건강을 위해 올바른 칫솔질 및 적절한 치아 치료와 관리가 중요하다”며 “구강건강이 전신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교육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복치아 장수교실’ 참여를 희망하는 경로당은 홍성군보건소 진료팀(041-630-9032)으로 신청 하면 된다.

홍주포커스  webmaster@hjfocus.com

<저작권자 © 홍주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주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