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공업고, 충남기능경기대회 4년 연속 금메달 수상
홍성공업고, 충남기능경기대회 4년 연속 금메달 수상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04.1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도 충남기능경기대회 냉동기술직종 메달 석권
홍성공업고등학교 김기봉(좌),진병현(우) 학생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충청남도기능경기위원회에서 주관한 2018년도 충청남도기능경기대회에서 홍성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이 냉동기술직종에 출전해 4년 연속 메달을 석권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회에 출전한 김기봉 학생(3학년)과 진병현 학생(2학년)이 금메달과 은메달을 수상한 것이다. 두 학생은 오는 10월 5일부터 12일까지 전라남도 일원에서 열리는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충청남도 대표선수로 출전하게 된다

충남기능경기대회에는 공업전자기기, 동력제어 등 36개 직종에 306명의 선수들이 참가했으며, 특히 충남지역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19교에서 262명의 학생들이 31개 직종에 참가했다.

금메달을 수상한 김기봉 학생은 “지난 해에 이어 메달을 따서 기쁘며, 학교와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선생님들께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셔서 이룬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항상 응원해 준 가족, 친구, 모든 분들께도 감사하다.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전라남도, 10월 개최)에 출전해서 꼭 금메달을 수상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강진봉 교장은 “우선 기능대회에 참가해 입상한 학생들을 축하하며 그동안 밤낮으로 노력한 보람이 있어 기쁘다. 평소 학생 기 살려주기, 자존심, 자부심 살려주기 등으로 학생들을 격려하고 다독인 선생님들의 노고도 치하한다”며 “또한 늘 응원을 아끼지 않은 홍성공업고등학교 학생들도 함께 기쁨을 나누길 바란다. 앞으로 있을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