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해문학체험관서 아버지와 함께하는 역사체험을!
만해문학체험관서 아버지와 함께하는 역사체험을!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04.16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생 자녀 가정 대상...5월 12일부터 매주 토요일, 교육과 답사 진행

내년 3.1절 100주년을 앞두고 홍성군역사문화시설관리사업소는 결성면에 위치한 만해문학체험관에서 가정의 달 ,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교육 및 답사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5월 12일(토)부터 6월 26일(토)일까지 매주 토요일 교육(4회)과 답사(2회)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강사는 남한산성 만해기념관 전보삼 관장 등 한용운 연구자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 강사들로 이루어졌다.

이번 강의는 승려, 사상가, 독립인동가, 시인이신 한용운 삶과 박철마을신동 한유천(한용운의 아명)에게 있어 아버지의 역할과 아버지로서의 한용운을 통해 올바른 역사 의식정립과 훼손된 가족공동체를 회복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현장 답사는 한용운의 체취와 숨결이 강하게 남아있는 곳(삼일독립선언서 유적지, 서대문형무소, 심우장, 망우리묘지, 백담사)을 선정하였다.

모집대상은 아버지와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으로 가족단위 모집이다.

전화를 통한 간편 신청도 가능하며, 신청에 관한 세부사항은 역사문화시설관리사업소(041-642-6716)으로 문의하면 된다.

만해문학체험관 관계자는 ‘한용운과 아버지’를 통해 가족에게 있어 아버지와 자녀의 역할이 과거 한용운가족과 현대의 가족에서 나타나는 차이점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공감이 가는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