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홍성군이동복지관 은하면서 첫 시작
2018 홍성군이동복지관 은하면서 첫 시작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04.20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맞춤형주민복지 서비스 제공

지역의 다양한 복지・의료・봉사 자원을 활용해 운영하는 2018 홍성군이동복지관이 지난 19일 은하면에서 첫 시작을 알렸다.

은하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이동복지관에는 지역 어르신을 비롯해 주민 200여명 이상이 참여했다.

이 날 행사에는 보건소 예방의약팀, 방문진료팀, 군청 도로명주소팀, 복지정책과 자원관리팀, 홍성의료원, 홍성경찰서, 농어촌공사 등의 공공기관과 장애인복지관, 노인종합복지관, 홍성사회복지관을 비롯한 복지기관, 참사랑봉사회, 재향여성군인회, 은하면새마을부녀회등 30여개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50여명이 총 출동했다.

의료상담, 기초건강체크, 장수사진 촬영, 청력검사, 복지・노인문제 상담, 틀니 점검 및 수리, 한방진료, 가전제품수리, 자전거 수리 및 노인보행보조기 수리, 생활민원 불편사항 접수 서비스 등의 다양한 맞춤형주민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은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까지 참여하여 미세먼지 대응 마스크를 나누어 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사업 등을 홍보하였다.

해를 거듭해 나갈수록 이동복지관의 서비스 제공 분야가 한층 다양해지고 수혜인원도 해마다 증가해 지역의 대표적인 주민복지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이다.

또한, 복지인프라가 부족한 읍면 주민들의 만족도가 계속 증가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홍성군 자원봉사센터장을 포함한 직원들은 앞으로도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수혜자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하며, 참여한 자원봉사자들도 즐거워하시는 지역노인들을 보면 바쁜 시간을 쪼개어 참여하는 자원봉사활동에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이동복지관 일정은 △5월 17일 장곡면 △6월 28일 갈산면 △9월 13일 광천읍 △10월 11일 홍동면 △11월 8일 금마면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