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제4기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홍성군, 제4기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04.30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8일까지...일반행정 등 6개 분야 총 35명 위원 모집

홍성군은 오는 5월 18일까지 주민참여 예산제를 함께 운영할 제4기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주민참여 예산제는 지방자치단체 주도 예산편성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예산편성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확보할 수 있는 참여민주주의 이념을 구현하는 핵심적인 제도이다.

이번 모집에서는 일반행정 등 6개 분야에 총 35명의 위원을 모집하며, 위원회 선정 대상자는 홍성군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군내에 소재하는 사업체의 임직원이어야 하고, 임기는 2020년 5월 30일까지다.

위원회 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6개 분야 중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각 읍·면사무소 및 홍성군청 기획감사담당관 예산팀으로 방문하거나 홍성군청 홈페이지에서 가입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우편 접수하면 된다.

군은 각 분야에 전문지식이나 경력이 있는 사람을 우대할 계획이며, 최종 선정된 사람에게 개별 연락하여 5월 31일에 위촉장을 수여하는 위촉식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매년 증가하는 홍성군의 재정여건 속에서, 사회 여러 분야의 주민이 실질적 주권자로서 예산 과정에 참여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주민참여 예산위원회의 역할이 더욱 더 커져갈 것으로 전망된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홍성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홍성군청 기획감사담당관 예산팀(041-630-157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