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청소년
청소년성문화센터, 양성평등 그림자극 공연한다11월까지 양성평등 문화 확산 공연 “그림자극-종이봉지공주” 상연

홍성읍에 위치한 충남홍성청소년성문화센터(아래 청소년성문화센터)가 오는 11월까지 ‘그림자극과 함께하는 성평등’ 인형극을 공연한다.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이번 2018년 충청남도 양성평등 문화 확산 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그림자극’과 ‘랩송제작’이라는 새로운 양성평등 교육 콘텐츠를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특수·유아·아동청소년에게 진정한 양성평등의 이해를 돕고 건강한 성문화가 형성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형극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5월 10일부터 충청남도홍성청소년성문화센터(041-406-7000) 홈페이지(http://cnyouth1388.cafe24.com/say2/index.html)에서 신청접수하면 된다.

강정희 센터장은 “특수·유아·아동청소년들은 그림자극 공연을 관람하고 양성평등 랩송을 배움으로써 성평등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생활 속에서 양성평등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충청남도 출연기관인 (재)충남청소년진흥원에서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청소년들에게 자기 주도적 체험활동을 통해 건강한 성 감수성 및 가치관을 함양시키고, 올바른 성지식과 성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교육 전문기관이다.

홍주포커스  webmaster@hjfocus.com

<저작권자 © 홍주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주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