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도시 조성위해 민·관 ‘맞손’
여성친화도시 조성위해 민·관 ‘맞손’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05.14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하고 가족이 행복한 홍성 5대 비전 목표

지난 2014년 12월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홍성군이 올해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저변 확대와 양성평등 의식 확산에 주력하며 다양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군은 그간 ‘양성이 평등하고 가족이 행복한 홍성’을 비전으로 ▲성(性)평등한 ▲일하기 좋은 ▲안전하고 편리한 ▲건강한 ▲함께 돌보는 홍성을 5대 목표로 삼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작년 8월 발대한 54인의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이 제안했던 사업 내용을 반영하여 지난 3월부터 주 2회씩 여성회관에서 3개월 과정의 「양성평등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총 84시간의 교육을 이수하고, 강의 시연 등을 통해 강사로서의 자질을 갖춘 수강생을 전문 강사로 위촉하여 지역 실정에 맞는 양성평등 교육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군은 이를 통해 여성인재를 양성하고 여성사회참여 확대와 더불어 양성평등의식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지난해 접수한 시민참여단의 제안을 반영해 △홍북읍 아동통합지원센터 설치·운영 △아이돌봄지원사업 확대 운영 △민간어린이집 차액보육료 지원 △어린이집 보육인력 지원 △우수농산물 급식 지원 확대 △농어촌버스 손잡이 높이 조절 △보행도로 높낮이차 개선 △초기 결혼이주자 생활가이드 제작 △다문화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 등의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 밖에도 군은 10일 홍주문화회관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 위원회 위원, 시민참여단, 직원 및 일반 주민 등 250여 명을 대상으로 민·관이 함께하는 여성친화도시의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성별영향분석평가센터장이자 여성친화도시 컨설턴트인 임우연 씨의 강의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여성친화도시의 이해 △타지역 여성친화도시 추진 현황과 사례 △민·관의 역할과 협력 등의 알찬 내용으로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군수 권한대행 이용록 부군수는 “민·관이 함께하여 더욱 뜻 깊은 자리였다.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여성이 살기 좋은 홍성을 만들기 위해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