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더불어 사는 세상 미담사례
하이디스테크놀로지(주) 전인수 대표의 꾸준한 사회환원정신 '귀감'소외계층 위해 홍성군에 5000만원 기부, 모교 장학금 기부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펼쳐
(좌로부터) 복천규 관장, 이용록 부군수,전인수 대표이사, 동준 관장

디스플레이 특허 전문기업 하이디스테크놀로지(주) 전인수 대표이사의 꾸준한 사회환원정신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18일, 전 대표이사는 홍성군에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독거노인과 장애인을 위해 써달라며 5000만 원에 달하는 거액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책정기준에 미치지 못해 공식적인 도움을 받을 수 없는 복지 사각계층의 주거환경개선에 쓰일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도움을 받게 될 결성면의 한 장애인 가정은 5명의 가족 모두가 지적 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가장이 일용직 근로를 하면서 소득기준이 초과되어 기초생활보장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안타까운 가정으로, 집이 노후 되고 위생환경이 불량해 군은 이번 기부금 중 3천만 원을 투입하여 주거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홍성읍 오관리 출신으로 홍주고등학교 4회 졸업생인 전인수 대표이사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을 계속하여 유능한 기술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교인 홍주고등학교와 한국폴리텍대학 등에 거액의 장학금을 기부하고 있다. 또한, 다문화 가정, 도서벽지지역 학교 등 교육 소외 계층에 전자책(e-book)을 기증하는 손안의 도서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경영성과에 대한 사회 환원사업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용록 홍성군수 권한대행과 전인수 대표이사 등 회사 관계자, 그리고 동준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장과 복천규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을 비롯한 군 관계자가 참석하여 복지사각 해소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전 대표이사는 “중견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며, 우리 회사는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 지원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기부금 전달로 취약 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여건이 허락하는 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은주 기자  hjfocus365@daum.net

<저작권자 © 홍주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