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읍면소식
【구항면】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 ‘한마음 한뜻’전 구간 제초작업 실시, 아름다운 농촌만들기 앞장

구항면은 지난 1일부터 관내 군도 및 농어촌도로, 상지천·남산천변 등 벚나무 및 이팝나무가 식재되어 있는 29km에 걸쳐 제초작업을 실시하는 등 명품가로수길 가꾸기에 나섰다.

면은 2016년부터 매년 3회 이상 벚나무를 감고 올라가는 칡넝쿨 등 각종 넝쿨류 제거와 시비작업을 실시하여 벚나무의 생육촉진으로 걷기 좋은 명품 가로수길 조성에 힘써 왔다.

지난 5월에는 구항의 관문인 황곡교차로 주변 꽃잔디 식재, 주요 도로변 매리골드 등을 식재하는 등 벚꽃길과 연계한 볼거리 제공 및 밝고 깨끗한 거리 만들기에 앞장 서고 있다.

또한 구항면 23개 마을은 각 마을별 실정에 맞는 마을가꾸기도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2016년 희망마을 선행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공리마을은 지난 5월 14일 이른 새벽부터 60여 호의 전 주민이 마을안길을 따라 조성된 꽃길 제초작업을 실시했고, 벌리마을은 오는 7일 주민들의 주요 산책로인 남산천변의 벚나무길 제초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홍순형 면장은 “잡초제거 작업을 통해 한층 더 깨끗해진 거리를 보면서 한마음 한뜻으로 마을가꾸기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너무 고맙다. 앞으로도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주포커스  webmaster@hjfocus.com

<저작권자 © 홍주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주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