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항면】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 ‘한마음 한뜻’
【구항면】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 ‘한마음 한뜻’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06.04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구간 제초작업 실시, 아름다운 농촌만들기 앞장

구항면은 지난 1일부터 관내 군도 및 농어촌도로, 상지천·남산천변 등 벚나무 및 이팝나무가 식재되어 있는 29km에 걸쳐 제초작업을 실시하는 등 명품가로수길 가꾸기에 나섰다.

면은 2016년부터 매년 3회 이상 벚나무를 감고 올라가는 칡넝쿨 등 각종 넝쿨류 제거와 시비작업을 실시하여 벚나무의 생육촉진으로 걷기 좋은 명품 가로수길 조성에 힘써 왔다.

지난 5월에는 구항의 관문인 황곡교차로 주변 꽃잔디 식재, 주요 도로변 매리골드 등을 식재하는 등 벚꽃길과 연계한 볼거리 제공 및 밝고 깨끗한 거리 만들기에 앞장 서고 있다.

또한 구항면 23개 마을은 각 마을별 실정에 맞는 마을가꾸기도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2016년 희망마을 선행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공리마을은 지난 5월 14일 이른 새벽부터 60여 호의 전 주민이 마을안길을 따라 조성된 꽃길 제초작업을 실시했고, 벌리마을은 오는 7일 주민들의 주요 산책로인 남산천변의 벚나무길 제초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홍순형 면장은 “잡초제거 작업을 통해 한층 더 깨끗해진 거리를 보면서 한마음 한뜻으로 마을가꾸기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너무 고맙다. 앞으로도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