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
홍성군, 저소득 여성청소년 260여 명에 위생용품 지원20일까지 신청 접수, 오는 7월에 6개월분 생리대 일괄 지급 예정

홍성군은 여성 청소년의 건강하고 바른 성장 지원과 건강권 보장을 위하여 오는 7월부터 위생용품(생리대) 6개월분을 무료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2000년 1월 1일부터 2007년 12월 31일 사이 출생한 여성 청소년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 의료, 주거, 교육 급여 수급자이거나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아동양육비 등의 복지급여 수급자 또는 해당 수급자의 가족, 시설장, 위탁모 등 대리인이 지원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6월 20일까지이며, 신청인 본인의 경우 신분증을 가지고 본인이 직접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신청하거나, 부모나 가족이 신청 할 경우 신청인 신분증과 함께 가족관계 확인 서류를 제출해야 하고, 시설장이나 후견인, 법정 대리인의 경우 신청인의 신분증과 함께 대리인 신분증 사본이나 위임장 등 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11개 읍·면 약 260여 명의 청소년에게 지원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사업에 해당되는 여성 청소년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 및 청소년 쉼터 등에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주포커스  webmaster@hjfocus.com

<저작권자 © 홍주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주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